본문 바로가기
산행사진방/2015년 산행

20150201국사봉~개미산(경기 동두천시,포천군,연천군)

by 쟈니 윤 2015. 2. 3.

- 국사봉(745m) ~ 하늘봉(389m) ~ 개미산(453m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국사봉__20150201_0916.gpx

- 2015. 02. 01(일요일)    맑음

- 나홀로

- 갈때 : 청량리1호선(0713출발) ~ 동두천중앙역(0809도착) ~ 동두천중앙역정류장(0822출발) ~ 동두천노인병원(0844도착)

- 올때 : 궁평리정류장(1825출발) ~ 동두천역(1842도착) ~ 동두천역(1853출발) ~ 청량리역(1954도착)

- 산행거리 : 23.54Km   ※ 국사봉은 군사도로 이용 진행, 하늘봉 왕복거리, 작은개미산 ~ 박석고개 진행중 알바거리 포함

- 산행시간 : 8시간 38분(0916 ~ 1754)

 

△ 지도 짜집기가 조금은 이상하다.

 

△ 쇠목고개 = 새목고개 = 수위봉고개....... 삼각관계

 

△ 쇠목고개를 넘으면 국사봉을 알리는 이정목이 나타난다.

 

△ 군부대 정문 못미쳐 차량회전하는 곳에 원색의 기도터가  있고.  이곳 도로 건너에는 개미산으로 향하는 등로가 있습니다.

 

△ 부대정문입니다.  멋진 조망을 보기 위해 철책을 따라 정상과 다름 없는 헬기장으로 갑니다.

 

△ 멀리 산군은 한북정맥 마루금이겠지요 ?

 

△ 왕방산 입니다.

 

△ 해룡산 뒤로 수락산, 북한산, 도봉산이 보입니다.

 

△ 해룡산 뒤 도봉산, 북한산입니다.

 

△ 뒤로 감악산, 마차산, 공주봉,  그리고 수위봉입니다.

 

△ 도로를 따라 20여m를 가면 수위봉(소요산)으로 가는 등로가 있고,  헬기장으로 통하는 문옆 좌측으로 돌면 개미산을 갈 수 있습니다.

 

 

△ 가마골 고개

 

△ 청산고개,   왼쪽으로 도로를 따라 오르다 하우스부근에서 마루금으로 오릅니다.

 

△ 사각정에 매달려 있는 종, 타종을 세번 했는데 청아하고 깊은 울림이 얼마나 좋던지...   소리 정말 일품입니다.

 

△ 이런 곳에서 까지 부대를 알리는 광고를 하네요.   5사단 파이팅!!!

 

△ 형용 할 수 없는 동물이 하늘을 향해 울부짖는 듯 합니다.

△ 개미산으로 가는 마루금

 

△ 되돌아본 왕방산, 국사봉, 종현산.     종현산~555봉~개미산으로 진행하는 산행을 잡아야 겠습니다.

 

△ 개미산아래 전망이 좋은 곳에서 성산에서 지장산으로 이어지는 산군을 봅니다. 오른쪽 산에 도로가 있는 곳은 종자산

 

△ 보장산 뒤로 종자산 뒤로 지장산

 

 

△ 박석고개, 음식점 철재계단을 피하고 좌측으로 보면 기념비와 정자가 있는데 이곳에서 계단을 타고 군철책선에 다다릅니다.

 

△ 군 철책을 지나 첫 만나는 봉에는 삼각점도 있고 이렇게 시그널도 많네요

 

△ 마루금을 내려서면 이런 도로를 만납니다.  오른쪽 방향으로 20m쯤 가면 그쪽으로도 내려서는 곳이 있습니다.  지금 사진에서 곧바로 들어서면 영평천과 한탄강이 만나는 아우라지를 위에서 아래로 바라 볼 수 있고(발 밑으로 절벽입니다),  왼쪽으로 약간 비껴 내려서는 도로를 따르면 한탄강과 영평천이 만나는 강가를 갈 수 있습니다.  오른쪽 도로를 따라 내려가면 영평천을 만나게 됩니다.  통신주가 있는 곳에도 시그널이 걸려 있었 진행했지만 엄청 고생하여 영평천으로 내려 갔습니다(등로나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).

 

△ 통신주가 있는 마루금을 타면 이렇게 영평천을 바라 볼 수 있지만,  등로도 없고 쉽게 다닐 수 있는 길이 아닙니다.

 

△ 우여곡절 끝에 이곳에 다다릅니다.   건너에 보이는 곳이 아우라지 베개용암이라는 곳이 아닐런지요?

 

△ 영평천 방향에서 이렇게 아우라지를 증명하고 산행을 끝냅니다.

 

 

△ 궁평삼거리,  뒷정리 하기가 무섭게 멀리서 버스가 다가와 급살맞게 올라 타고 떠납니다.

국사봉__20150201_0916.gpx
0.23MB